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최대 30기가까지)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최대 30기가까지) – 네이버 메일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5기가의 용량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네이버에서는 네이버 마이박스 (구. 네이버드라이브)의 용량 일부를 네이버 메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는 방법

네이버 메일 화면에서 화면 왼쪽 아래에 용량 부분에 녹색 말풍선이 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용량을 최대 25기가 까지 늘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해당 말풍선을 누르면 메일 용량 환경설정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해당 말풍선이 없더라도 환경설정 페이지에서 바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화면 하단 환경설정 > 메일함 관리 > 용량설정 버튼을 차례로 누릅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페이지가 보이면서 해당 페이지에 네이버 메일로 용량 보내기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구. 네이버 드라이브)는 기본 용량이 30기가로 누구에게나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30기가의 용량중 최대 25기가까지 네이버 메일로 용량을 보낼 수 있는 것입니다.

네이버 마이박스의 30기가 용량중 보낼 수 있는 25기가 용량중에 네이버 메일로 보낼 용량을 선택합니다. 저는 15기가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메일로 용량을 보내면 네이버 마이박스에서는 해당 용량만큼 차감됩니다. 예를 들어 15기가를 보낼 경우 네이버 메일은 기본용량 5기가 + 보낸용량 15기가를 합해 20기가 용량이 되며, 네이버 마이박스에는 남은 용량 15기가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용량 확인을 위해 네이버 메일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메일로 돌아가보면 용량이 변경되었다는 안내메일과 함께 화면 하단의 용량표시에서도 기본용량 5기가 + 보낸용량 15기가를 더한 20기가 용량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를 사용하지 않고 주로 네이버 메일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께는 유용한 팁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테크소다 였습니다.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