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최대 30기가까지)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최대 30기가까지) – 네이버 메일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5기가의 용량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네이버에서는 네이버 마이박스 (구. 네이버드라이브)의 용량 일부를 네이버 메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는 방법

네이버 메일 화면에서 화면 왼쪽 아래에 용량 부분에 녹색 말풍선이 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용량을 최대 25기가 까지 늘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해당 말풍선을 누르면 메일 용량 환경설정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네이버 메일에서 환경설정

해당 말풍선이 없더라도 환경설정 페이지에서 바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화면 하단 환경설정 > 메일함 관리 > 용량설정 버튼을 차례로 누릅니다.

환경설정에서 네이버 메일용량 설정

네이버 마이박스 페이지가 보이면서 해당 페이지에 네이버 메일로 용량 보내기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구. 네이버 드라이브)는 기본 용량이 30기가로 누구에게나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30기가의 용량중 최대 25기가까지 네이버 메일로 용량을 보낼 수 있는 것입니다.

메일 용량 늘리기 버튼

네이버 마이박스의 30기가 용량중 보낼 수 있는 25기가 용량중에 네이버 메일로 보낼 용량을 선택합니다. 저는 15기가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메일로 용량을 보내면 네이버 마이박스에서는 해당 용량만큼 차감됩니다. 예를 들어 15기가를 보낼 경우 네이버 메일은 기본용량 5기가 + 보낸용량 15기가를 합해 20기가 용량이 되며, 네이버 마이박스에는 남은 용량 15기가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네이버 메일로 보낼 용량 선택하기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용량 확인을 위해 네이버 메일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완료

네이버 메일로 돌아가보면 용량이 변경되었다는 안내메일과 함께 화면 하단의 용량표시에서도 기본용량 5기가 + 보낸용량 15기가를 더한 20기가 용량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늘어난 네이버 메일 확인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를 사용하지 않고 주로 네이버 메일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께는 유용한 팁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테크소다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