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텍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 사용기 (T581-F)

초텍 맥세이브 고속 무선 충전기 사용기 (T581-F) – 아이폰 12 프로맥스를 사용하면서 의외로 가장 만족하고 있는 부분은 맥세이프입니다. 맥세이프는 아이폰 12시리즈부터 탑재되어 다양한 악세서리들이 나와있는데요. 맥세이프에 무선 충전기가 합쳐지면 정말 편하더라구요. 이번 글에서는 초텍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사용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초텍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는 기본적으로 맥세이프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기의 원형 부분에 아이폰을 가져다 대면 챡 하고 붙게 되는데요. 사실 무선 충전기가 편하긴 하지만,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무선 충전기는 삼성제품으로 아이폰 12 프로맥스가 사이즈가 커서 그런지 위치를 정말 잘 맞춰야 충전이 되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면서 가져다만 대면 정확한 위치에 붙기 때문에 굉장히 편하게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2가지 기기 충전

한번에 2가지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위의 맥세이프로 연결되는 기기와 아래에는 에어팟 케이스 형태의 홈이 파져 있는데요. 여기에 보조 충전이 가능합니다. 홈은 그렇게 깊게 파져 있지 않아서 에어팟 케이스가 아니더라도 다른 무선 이어폰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 출력

출력은 맥세이프 충전패드는 최대 15W 이며, 하단 보조 충전 패드는 최대 5W 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7.5W로 무선 충전이 되는데요. 이건 어느 무선 충전기나 비슷한 것 같았습니다. 빠른 충전을 하려면, 유선 충전이 가장 빠릅니다.

패키지에는 본품과 함께 케이블이 들어 있는데요. 어댑터는 들어있지 않으므로 추가로 구매하던지 또는 기존에 사용하던 어댑터와 연결하여야 하며, 고속 충전을 위해 PD20W이상의 충전기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초텍 맥세이프 박스

박스를 풀어보면 아래와 같이 고무 재질로 목이 부러지지 않게 꼼꼼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보다 포장박스가 좀 큰 느낌인데요. 따로 조립하는 게 아니라서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단점

맥세이프 원판은 30도로 굽어있는데요. 여기서 가장 이제품의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각도 조절이 안된다는 점인데요. 한달 넘게 사용하면서 각도 조절이 안되서 불편한 점은 없었지만 조절이 안된다는 점은 분명한 단점입니다. 이런 부분때문에 불편하신 분들이 있으실 수도 있을것 같네요.

부착 후 가로나 세로로도 사용할 수가 있어서, 유튜브 감상할 때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세이프 구성품

또한, 맥세이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에 카드지갑등을 맥세이프 악세서리로 사용하고 있었다면, 당연하게 충전시에는 분리해야 합니다.

초텍 맥세이프 충전기 사용

충전이 시작되면 하단 부분에 LED가 켜지게 됩니다. 같은 모델이나 초기 제품의 경우 맥세이프 충전 애니메이션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제가 구입한 것은 초기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충전 애니메이션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충전에는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아래 부분에는 보조 충전부분으로 저의 경우에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충전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홈에는 딱 맞지 않지만, 충전은 잘 되었습니다.

초텍 맥세이프 이어폰 케이스 충전

초텍 맥세이프 고속 무선충전기의 경우는 아이폰 13, 13프로에도 호환된다고 하네요.

단, 초텍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세일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처음 발매시 아직도 후회되는게 2만원대에 판매하였는데, 고민하다보니 매진이 되서 … 구매를 못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세일을 하길래 구입을 했는데요. 진작 구입했으면 편했겠다 싶더라구요.

총평

이번 글에서는 초텍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 사용기를 정리해봤는데요. 한달 넘게 사용해보니, 사실 저는 이 제품이 없었다면 상상이 안될정도로 너무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서 맥세이프 케이스 또는 케이스 없이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꼭 강력 추천드리고 싶네요.

지금까지 찬요였습니다.

댓글 남기기